메뉴 건너뛰기

UPRIN

uPrin 포트폴리오 -2016-

Extra Form
타입 소프트웨어
제작년도 2016
클라이언트 -

스크린샷 2017-02-06 오전 2.12.55.png

 

https://dev.uprin.net/chatbot | https://facebook.com/yourdruginfo

 

 

 

무슨약을하셨길래 는 의약 매니지먼트 챗봇입니다.이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약의 주성분, 효과, 복용방법, 주의사항 등, 약에 대한 정보를 간단한 채팅으로 알 수 있습니다.
또한, 약을 복용중인 사용자가 있다면 약을 먹는 시간에 맞추어 알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.
무슨약을하셨길래는, Facebook Messenger 기반으로 구동되는 봇입니다.

스크린샷 2017-02-06 오전 2.18.40.png

 

우리의 챗봇의 서비스는 크게 두가지 기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

 

1.복용시간 알림

 

만약 자신이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, 몇 번의 설정만으로 간단히 약을 복용하는 시간에 알림이 오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우선 본인이 약 알림 설정을 하고싶으면, “식전 알림” 으로 봇에게 말을 한다면, 이 알림 설정을 해지하기 전까지는 매번 식사 전 30분마다 알림이 오게 됩니다.
또한, 알림이 불규칙하다면 (하루에 한 알씩 먹는 알림) 이에 대한 설정도 가능하며, 이런 변칙적인 시간들에 대해서도 대응을 할 계획입니다.

 

2.약 정보 검색

 

자신이 현재 약을 구매 / 혹은 약을 처방 받았을 경우에 자신이 받은 약이 어떤 기능을 하며, 성분은 무엇인가, 등을 제공 해 줍니다.
예를 들어, 이가탄의 효능과 용법을 알고 싶은 경우 채팅창에 “이가탄 검색”이라고 말을 해 주면 이에 해당되는 약의 정보를 출력 해 줍니다.

또한, 회수 / 폐기된 약에대한 정보 역시 제공합니다. 최근 가습기 살균제 사건, 노트7 발화 사건 등의 이후로 제품에 대한 경각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. 따라서 최근 회수된 약에 대해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.

 

스크린샷 2017-02-06 오전 2.19.03.png

 

스크린샷 2017-02-06 오전 2.14.02.png

 

(챗봇의 데이터구조)

 

 

 

 

 

 

위와같이 제작되었으면 서울에서 이루어진 BotTalk Presentation을 통해서 해당 Chatbot을 소개하게 되었습니다.

 

발표용 Presentation Video

 

 

 

 

?

  1. No Image

    Facebook 기반 의약기반 약알림 서비스 Chatbot "무슨약을하셨길래' 개발 및 서비스

    https://dev.uprin.net/chatbot | https://facebook.com/yourdruginfo 무슨약을하셨길래 는 의약 매니지먼트 챗봇입니다.이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약의 주성분, 효과, 복용방법, 주의사항 등, 약에 대한 정보를 간단한 채팅으로 알 수 있습니다. 또한, 약을 복용중인 사용자가 있다면 약을 먹는 시간에 맞추어 알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. 무슨약을하셨길래는, Facebook Messenger 기반으로 구동되는 봇입니다. 우리의 챗봇의 서비스는 크게 두가지 기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.복용시간 알림 만약 자신이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, 몇 번의 설정만으로 간단히 약을 복용하는 시간에 알림이 오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우선 본인이 약 알림 설정을 하고싶으면, “식전 알림” 으로 봇에게 말을 한다면, 이 알림 설정을 해지하기 전까지는 매번 식사 전 30분마다 알림이 오게 됩니다. 또한, 알림이 불규칙하다면 (하루에 한 알씩 먹는 알림) 이에 대한 설정도 가능하며, 이런 변칙적인 시간들에 대해서도 대응을 할 계획입니다. 2.약 정보 검색 자신이 현재 약을 구매 / 혹은 약을 처방 받았을 경우에 자신이 받은 약이 어떤 기능을 하며, 성분은 무엇인가, 등을...
    타입소프트웨어 제작년도2016 클라이언트-
    Read More
Board Pagination Prev 1 Next
/ 1
위로